일본 카레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랫만에 일본 카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카레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지만 반찬이 고민될 때 한그릇 요리로 카레만큼 좋은 메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카레여왕 구운 양파 제품을 좋아하지만 가끔은 일본 카레를 먹기도 하는데요. 일본 카레 만드는 법 간단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오늘 일본 카레는 에스엔비 골든 커리 매운 맛 (S&B Golden Curry Hot) 제품인데요. 대형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이마트에서 4,780원 정도합니다.



한국 카레나 일본 카레 들어가는 재료는 비슷한데요. 감자, 당근, 양파, 고기를 주재료로 넣으면 좋고 저는 파프리카가 있어서 추가했습니다. 


고기의 경우 돼지고기도 괜찮지만 일본 카레의 경우 소고기가 더 어울리는 듯 싶습니다. 저는 호주산 소고기를 카레용으로 자주 구입하는데 넣으면 맛있더라구요.



채소와 고기를 기름에 볶은 후 물 500ml를 넣고 고기와 채소가 충분히 익도록 끓여 줍니다.



한국 카레는 분말인 반면 일본 카레는 고형인데요. 한 상자에 8조각이 들어있습니다. 반 정도만 끓여보려고 하는데 요리를 하면 5~6인분 정도 되는 분량으로 두 명이 먹을 시에 두끼 정도 먹을 수 있습니다.



고체지만 끓는 물에 넣으면 쉽게 녹아내리기 때문에 살살 저어주면 됩니다. 



일본인에게 매울지 모르겠지만 한국인들의 입맛에는 매운 맛을 전혀 모를 맛입니다. 아이들 입맛에는 살짝 매콤할지는 모르겠군요. 한국 카레에 비해 뭔가 묵직한 맛이 특징입니다. 카레가 뭉치지 않도록 저어주며 5분여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일본 카레가 완성되었습니다. 채소와 고기를 큼직큼직하게 넣었더니 더 먹음직스럽습니다. 일본 카레라도 김치와 깍뚜기 없으면 좀 서운할 것 같아요. 간단히 일본 카레 만드는 법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현미혼합밥만 있어서 함께 먹었는데 역시 카레는 흰쌀밥과 함께 먹어야 맛있는 것 같습니다. 


반찬이 고민되는 날, 요리가 귀찮을 때, 이색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일본 고형 카레 구매해서 요리해 보세요~ 평소에 당근은 먹기 쉽지 않으니 가능한 당근도 꼭 넣어주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