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사고이력조회 서비스 (카히스토리 이용요금 인하)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사고이력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카히스토리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히스토리에서는 자동차보험사고로 보상처리한 차량의 수리비지급내역을 기반으로 차량이력과 보험사고정보를 제공 중인 서비스입니다.

 

 

신차 구매가 부담스러운 분들의 경우 중고차 구매를 고민하실텐데요. 중고차거래시 사고차량을 무사고차량으로 둔갑한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피해가 늘어나자 보험개발원이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보험사고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카히스토리 서비스를 2003년부터 제공 중입니다.

 

자동차사고이력조회 서비스 - 카히스토리

 

카히스토리에서는 1996년 이후의 자료를 제공 중이며 주요서비스 내용은 자동차 일반사양, 자동차용도 이력, 소유자 변경이력, 차량번호 변경이력, 특수보험 사고정보, 보험사고 이력정보입니다.

 

국내에서 운행된 기간이 짧은 중고로 수입된 외제차량의 경우 국내운행기간에 한해서만 사고정보등이 조회됩니다.

 

 

카히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자동차사고이력조회 서비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사고이력 조회를 할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눌러줍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비회원도 사고이력 조회가 가능한데요. 대신 휴대폰이나 아이핀을 통한 본인확인한 비회원의 경우 1년동안 5회까지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히스토리 이용요금은 2월 7일부터 인하되어 1년동안 5회까지 기존 1,100원 (부가세 포함)에서 770원으로 인하되고 5회 초과시에는 기존 3,300원 (부가세포함)에서 2,200원으로 인하됩니다.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요약을 먼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인사고만 있었을 경우에는 무사고로 조회되고 대인과 대물사고가 동시에 발생할 경우에는 보험금등 대인사고 내역을 제외한 대물사고 내역만 확인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여용 (렌트카), 영업용 (택시등)으로 사용된 이력이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자동차번호화 소유자 변경이력 정보도 조회가 되는데요. 소유자 변경횟수가 1회이면 현재 소유자가 2번째 소유자라는 뜻이며 최근부터 4회까지만 제공이 됩니다.

 

 

다음으로 자동차 특수 사고 이력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손 보험사고를 보함하여 도난 보험사고, 침수 보험사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험사고이력 상세정보가 나오는데요. 대인사고를 제외한 내차의 차량담보와 상대방 차의 대물담보에 의해 보험처리된 기록을 보여주는데 내보험으로 처리한 내차 사고 (내차보험)와 다른 차량 보험으로 처리한 내차 사고 (상대보험) 내 보험으로 처리한 상대 차 사고, (상대 차 피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내차보험과 상대보험에서 동시에 처리된 쌍방사고의 경우에는 내차보험에만 표시되고 상대보험에는 생략됩니다. 동일 차량의 자동차사고이력조회 서비스는 24내에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카히스토비 무료서비스 - 침수전손사고조회

 

현재 카히스토리에서는 침수전손사고조회와 인기차종조회, 모델별 차량분석, 차량모델별정보, 시세조회, 차량기준가액, 중고차 구입요령, 충돌시험동영상을 무료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중고차 구매시 꼼꼼히 살펴봐야할 항목 중 하나인 침수전속사고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히스토리에서 무료 서비스로 제공 중인 침수 차량 확인서비스는 차량번호를 입력 후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는 전체 파손시 (전손) 10일 주기로, 부분 파손시 (분손)시에는 월단위로 자료가 업데이트 되어 적시성이 다소 떨어졌었습니다.

 

그러나 2월부터는 보험사 전산에 접수된 침수관련 정보는 일단위 업데이트로 개선되어 사고 다음 날 카히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해졌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사고이력조회 서비스를 제공 중인 카히스토리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험개발원에서 운영 중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중고차 구매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 자동차보험료 할증기준 (물적사고 할증기준은?)

[자동차] -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방법 (1종 보통)

[자동차] - 어려워진 운전면허 시험 내용 [정리]

[금융팁] - 보험가입조회 (사망자보험가입조회, 휴면보험금 조회가능)

[자동차] -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긴급견인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