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맛집 숲속집 순대국밥 한그릇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맛집 중 순대국밥으로 유명한 '숲속집'을 소개합니다. 연일 재해와 같았던 폭염에 시달렸던 여름이 먼 옛날 같아지는 요즘입니다. 선선한 가을이 되면 국밥이 떠오르는데요. 그 중에서도 순대국밥은 많은 매니아층이 있는 메뉴가 아닌가 합니다.
강릉맛집 숲속집은 정말 숲 속안에 위치한 모습입니다. 간판도 없어서 이곳이 맞나 싶었는데 창문에 LED로 식당이름을 표시해 놨네요. 뭔가 귀엽습니다. 주말에는 오후 8시까지 영업이라 시간이 촉박해서 아슬아슬했습니다.
숲속집 주소는 강원 강릉시 성산면 칠봉로 15-7이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주말은 8시까지 주문이 가능합니다. 첫째, 셋째 일요일은 휴무임을 참고하세요.
밑반찬은 단촐합니다. 국밥에 넣어 먹을 부추, 청양고추, 들깨가루와 새우젓, 고추와 양파, 막장, 김치, 깍뚜기입니다. 하나라도 빠지면 섭섭하지요.
숲속집 메뉴는 순대국밥 (가격 7,000원), 숲속순대 (한접시) 10,000원, 모듬순대 15,000원으로 순대 한가지 메뉴만 요리하는 식당이라 메뉴 역시 단촐합니다. 뭔가 마음에 드는 메뉴판입니다.
순대국밥이 나왔네요. 들깨가루, 부추, 청양고추 듬뿍 넣어서 휘휘 저어주니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네요.
다대기도 한숟가락 푹 넣어줍니다. 역시 순대국밥은 얼큰하게 먹어야 좋습니다. 병천순대와 머릿고기가 듬뿍 들어서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를 지경이네요.
공기밥을 말아서 머릿고기와 김치올려서 한입 먹으니 꿀맛입니다. 여름에는 더워서 국밥을 가까지 못해서 아쉽더니 날씨 좀 선선해졌다고 국밥이 술술 넘어가네요. 소주 안주로도 정말 좋을 듯 싶습니다. 강릉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 중 순대국밥 좋아하신다면 강릉 숲속집 순대국밥 드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