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추천] 아이허브 선크림 무기자차 안달루 (성분 확인)

때이른 더위때문에 연일 자외선지수가 높아지는데요. 자외선 높은 날 필수제품은 바로 선크림입니다. 오늘은 선크림추천 제품 하나 소개합니다. 바로 아이허브 선크림 중에서도 성분 괜찮다고 입소문 타기 시작한 안달루 제품인데요. 선크림추천 안달루 제품에 알아보기 전에 선크림 성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성분에 따라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인 유기계 제품과 물리적 자외선차단제 무기계로 분류됩니다.

 

추천글 - 자외선지수 높음 예방법은?

 

선크림추천 - 유기자차 or 무기자차?

 

유기자차 (유기계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을 흡수해 화학적으로 반응으로 분해하면서 차단하는 방식으로 옥시벤존 (Oxybenzone), 아보벤존 (Avobenzone)등 벤젠 계열의 유기화학물이질이 주성분입니다. 반면 무기자차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을 반산, 산란시켜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아예 막아버리는 방식으로 징크옥사이드 (Zinc Oxide, 산화아연)와 티타늄디옥사이드 (Titanium Dioxide, 이산화티타늄)등 무기화학물질이 주성분입니다.

 

그동안은 어느 제품이 바르면 자외선 차단효과가 빡세게 되고 백탁현상이 없는지만 주목했다면 화장품 성분들에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유기자차의 경우 주성분이 벤젠계열인데 그중 옥시벤존은 이중결합이 포함된 유기화학물질로 자외선을 피부에 흡수해서 이중결합이 깨지는 방식으로 자외선을 차단합니다. 그런데 이 물질이 깨진 후 피부에 잔여물이 남아 흡수되면서 염증이나 암을 발병시킬 위험이 있으며 특히 DNA에 연관되어 DNA 돌연변이를 일으키며 불임 위험성이 크다고 합니다 (미국 내분비학회 (ENDO) 2016 발표)

 

 

그럼 무기자차는 안전한 제품일까요? 유기자차의 유해함이 알려지면서 무기자차 인기가 많아졌습니다만 무기자차 성분 중 하나인 티타늄디옥사이드는 햇빛과 만나면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흡입시 인체에 유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히 선스프레이 제품은 피해야 합니다.

 

기능성이 뛰어난 천연 제품이 없는한 화학제품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인데요. 기능성을 택하려면 어느 정도 유해함을 감수해야 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다만 유기자차의 경우 백탁현상이 적은 장점에 비해 눈시림이나 화학 잔여물이 일으킬 수 있는 유해성이 무기자차에 비해 월등한 점을 참고하시고 개인에 따라 선크림 사용여부를 결정하시고 만일 사용한다면 유기자차 또는 무기자차를 쓸 건지도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최근 국내화장품들도 소비자들에게 무기자차가 인기있음을 알고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기는 하지만 보다 화학성분에 엄격한 소비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아이허브 이용자들의 선크림추천 제품 안달루를 구매해서 써보았습니다.

 

선크림추천 - 아이허브 선크림 안달루

 

 

아이허브 선크림추천

Andalou Naturals, 오일 컨트롤 뷰티밤 틴트 없는 SPF 30, Clarifying, 2 액량 온스 (58ml)

가격 $14.37

 

 

SPF 30 제품

UVA/UVB 광피부 노화 방어

뷰티밤 Beauty Balm

인증된 유기농 수퍼 과일 항산화제

8가지 바이오 액티브 베리 컴플렉스

인증된 유기농 알로에 베라

100% NON-GMO

항노화 과일 줄기세포 (Age Defying Fruit Stem Cell Science)

활성 피부 & 기름기 많은 피부를 위해 (For Active & Oily Skin)

파라벤, 황산염, 글루텐 Free (Paraben, Sulfate, Verified Gluten Free)

 

 

징크 옥사이드 20%가 들어있는 아이허브 선크림 안달루는 미국환경단체 (EWG)가 선정한 안전한 선크림 리스트에도 올라와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도 트러블이나 눈시림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일 컨트롤 제품이고 번들거림이 적고 여타 무기자차 제품에 비해 백탁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바르면 상큼한 과일향이 나며 모이스쳐라이징 겸용이라 발림성도 뻑뻑하지 않고 히알루론산 성분이 있어 건조한 피부에도 좋은 편입니다. 뷰티밤 제품이라 BB처럼 사용가능합다.

 

 

그러나 개인마다 번들거림이 심한 정도, 백탁현상 거슬리는 정도, 미용제품으로써의 만족성은 다르지만 이 제품의 성분만을 보고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고 아직까지 이만한 제품을 찾기 어렵습니다. 참고로 무기자차는 백탁현상이 있을 수록 자외선을 튕겨내는 기능성이 뛰어나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니까요. 시간이 지날수록 답답함이 느껴지는 것 역시 자외선 차단제 기능을 고려하면 어쩔 수 없습니다. 또한 백탁현상 없이 모이스쳐 크림같은 가벼움을 위해서 또 얼마나 화학성분들이 추가해야 할지 모르니까요.

 

[선크림추천] 아이허브 선크림 안달루 자세히 보기

 

 

아이허브 첫 구매시

추천코드 WRD742 입력하면

추가 5불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 아이허브 주문방법 2016년 최신판 [자세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