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입조회 (사망자보험가입조회, 휴면보험금 조회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서비스를 하고 있는 '보험가입조회 (보험가입내역 일괄조회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인당 3 ,4개 보험가입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막상 보험 혜택을 받으려고 할 때 본인이 어떤 보험에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막연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보장내역이 중복되는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도 많을 경우 보험가입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험가입조회 서비스에서는 내가 가입한 전체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의 상품명, 계약상태등 가입내역을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중복보험에 가입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신협 및 수협, 새마을금고, 우체국보험등의 공제상품은 조회되지 않는 점 참고바랍니다.

보험가입조회 이용방법 - 인터넷 신청방법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단의 '보험가입내역'을 클릭합니다.

 

생명보험협회의 보험가입조회에서는 '생존자보험가입조회'와 '사망자보험가입조회' 두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가입자가 사망했을 경우 가족등 피보험자가 보험가입 사실을 알지 못했을 때 휴면보험금이 발생하는 사례가 매우 많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막기 위해 사망자보험가입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만큼 가족이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랍니다.

 

 

생존자 보험가입조회는 조회신청일 현재 조회대상자가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생명보험계약과 손해보험계약에 대해서 주계약 기준으로 보험회사명, 상품명, 증권 (계좌) 번호, 계약상태, 계약관계, 보험기간, 모집점포,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조회 인터넷 신청방법은 휴대폰 인증, 은행용 공인인증서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 아이핀을 통해 본인확인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원하는 인증방법을 선택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성명, 연락처 (휴대폰), 이메일을 차례대로 입력 후 신청을 클릭합니다. 조회결과는 접수 다음날 (영업일 기준) 오후 1시부터 조회가능하며, 만일 전산장애 발생시에는 최장 5일 소요됩니다.  조회결과는 조회신청일로부터 3개월간 확인이 가능하며 가입조회 신청접수는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정상적으로 접수된 화면입니다. 다음날 오후 1시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익일에 홈페이지에서 보험가입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진입하여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를 거치면 접소번호, 접수일시, 성명,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번호를 클릭합니다.

 

 

조회일 기준 조회대상가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로 되어있는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가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가입회를 비롯하여 현재 정상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유지계약뿐만 아니라 과거의 만기계약, 보험료 미납등으로 효력 상실되었으나 보험사 재심사 후 부활이 가능한 실효계약, 조회대상자의 휴면보험금이 존재하는 휴면계약, 소멸계약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지여부, 보험금액, 보험금 신청방법은 해당보험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보험가입조회 - 방문 신청방법

 

조회방법은 인터넷을 통한 신청외에도 충무로 본사를 제외한 생명보험협회 지역본부 및 지부를 방문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협회 방문하여 보험가입조회 신청자격은 위와 같습니다. 14세 이상 본인일 경우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 후 방문하면 되며 대리인의 경우 대리인 신분증, 조회대상자의 인감날인이된 위임장, 인감증명서를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금치산자, 한정치산자, 부재자일 경우 법정대리인이 조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및 인감증명서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것으로 주민번호가 모두 표기되 있어야 합니다.

 

[금융팁] -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이용방법

[부동산] - 2016년 주택담보대출 바뀌는 심사기준과 상환방식 확인하세요

[금융팁] -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방법과 청구방법 확인해 보세요

 

<생명보험협회 접수 및 조회처>

 

<손해보험협회 접수 및 조회처>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를 직접 방문 접수할 수 있는 곳은 위와 같습니다. 직접 방문의 경우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내가 가입한 혹은 내 가족의 보험가입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금융상품에 가입할 때 나도 모르게 자동 가입된 경우도 많습니다. 휴면보험금 조회는 물론 손해보험협회 보험확인, 자동차 보험가입조회도 모두 제공하고 있으니 숨어있는 내가 가입한보험조회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