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 올림픽 수혜주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8월 5일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리우 올림픽 수혜주를 정리해 볼까합니다. 브라질 리우와 한국과의 시차가 12시간 차이가 나는만큼 대부분의 경기는 새벽에 시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올림픽이나 월드컵을 치킨과 맥주로 연관되어 생각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치맥외에 리우 올림픽과 관련된 주식 종목에 무엇이 있을까요?

갤럭시아에스엠 (011420) - 국내 최대 스포츠 마케팅 업체

 

첫번째로 리우 올림픽에 출전하는 다수의 선수들이 소속되어 있는 갤럭시아에스엠입니다. 아이비월드와이드에서 갤럭시아에스엠으로 회사명을 변경한 이 회사에는 골프선수 박인비, 유소연과 체조선수 손연재, 야구선수 추신수, 쇼트트랙선수 심석희등이 소속되어 있고 지난해 에스엠과 이수만 회장이 14.5% 지분을 취득한 것을 미루어 볼 때 에스엠과 함께 적극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이끌지 않을까 합니다. 6월말부터 꾸준히 주가는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박인비 선수와 손연재 선수가 리우 올림픽 출전선수네요.

 

SBS (034120) - 올림픽 중계권

 

 

올림픽 중계권을 보유한 유일한 상장사인 SBS 역시 4년에 한번 열리는 올림픽 수혜주입니다. 6월말부터 꾸준히 주가가 상승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시간대가 새벽대인게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젊은 세대들은 공중파 중계보다 인터넷 방송을 더 선호할 듯 합니다.

아프리카TV (067160) - 24시간 인터넷 방송

 

역시 6월말부터 가파르게 상승한 아프리카TV는 전천후 종목같습니다. 새벽시간대 중계방송을 놓친 분들 중에 아프리카 티비를 통해서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고 얼마전부터 핫한 포켓몬고 관련주로도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하림 (136480) - 여름에는 그래도 치맥

 

새벽시간대 중계를 볼 수 있는만큼 불리한 점이 있지만 그래도 야식 주메뉴가 치맥인만큼 올림픽 관련주가 될 것으로 예측해 봅니다. 또한 복날도 있어 여름계절주이지 않을까 하는데 생각과는 달리 다른 종목들에 비해 주가는 횡보 중이네요.

GS리테일 (007070) - 24시간 편의점

 

새벽에 깨어있는 사람들이 많을 경우 가장 붐비는 곳이 편의점이 아닐까하는데요. 얼마전 장어덮밥 도시락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 GS리테일 3분기 실적에 리우 올림픽 기간동안 오르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평일보다 주말에 인기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면 큰 영향은 없겠지만 아무래도 겨울보다 여름에 편의점 인기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해 보면 올림픽 관련주과 여름계절주로 부합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까지 리우 올림픽 수혜주를 몇가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새벽까지 깨어 있는 사람이 많을 경우 채널을 돌리다 보면 홈쇼핑 채널을 많이 볼 것이라고 여겨져 GS홈쇼핑, CJ오쇼핑, 현대홈쇼핑등 홈쇼핑주도 관심가져 볼만하고 롯데칠성과 하이트진로와 같은 주류주도 관련주로 꼽힙니다.

 

[여행팁] - 90% 환전우대쿠폰 (해외 신용카드 사용시 주의할 점)

[금융팁] - 금투자 방법 (KRX금시장, 골드뱅킹 장단점)

[금융팁] - 고배당 주식 순위 확인방법 (6월 배당주 확인)

[금융팁] - 금리인하요구권 [고정금리, 변동금리 모두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