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 대출자격 최신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잇돌 대출자격을 비롯하여 최신 변경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사잇돌은 아랫돌과 윗돌 사이에 단단하게 괴어진 돌을 의미하는데 사잇돌처럼 고금리와 저금리 사이 공백을 채워 서민의 생활안정을 지원하는 중금리 대출상품입니다.

 

 

낮은 신용도를 이유로 고금리 시장으로 내몰리는 서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출시되었는데 금융위원회는 이 상품을 계기로 고신용자는 연5% 미만의 저금리를, 중저 신용자는 20%대 고금리를 부담하는 금리단층 현상을 해소될 것을 기대한다고 했는데요. 낮은 신용도 문제로 고민이시라면 사잇돌 대출자격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잇돌 대출자격과 대출금리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 고객으로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공적연금소득자 중 재직 및 소득기준을 충족하고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개인과 개인사업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급여소득자의 경우 현직장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연소득 2천만원 이상이여야 하며 사업소득자는 현 사업영위기간 1년 이상, 연소득 1천 2백만원 이상이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사학연금을 포함한 공적연금 소득자의 경우 연금수령 1회이상, 연소득 1천 2백만원 이상인 사람이 해당됩니다.

 

은행 대출이 어려운 신용도 4~7등급자의 사회초년생과 연금수급자를 비롯하여 4등급 이하 중신용자의 경우 해당됩니다.

 

 

기본금리는 보증보험료와 은행수취분을 합해 연 6~10%대이며 저축은행의 경우 15%대입니다. 만일 납입지연 없이 성실히 상환할 경우 매년 0.3%p씩 금리 인하를 받을 수 있으며 은행별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조기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사잇돌대출 변경되는 내용

대출금액 확대 : 지금까지는 서울보증보험이 개인별로 보증 심사를 해 한도를 설정하면 은행과 저축은행이 이 한도 이내에서 빌려주었지만 이제는 은행이 보증 한도의 최대 50% 범위안에서 금액을 늘릴 수 있도록 자율권이 주어지어 금액도 확대되고 기존대출을 상환하기 위해 돈을 빌리는 경우에도 금액을 늘려 받을 수 있습니다. 단, 1인당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으로 동일합니다.

 

신용등급 하락도 축소 : 현재는 대출을 받을 경우 신용등릅을 평균 1.7등급 떨어졌지만 연체률 분석등을 통해 신용등급 하락폭이 완화됩니다.

 

지금까지 사잇돌 대출자격 및 변경되는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취급은행과 대출한도가 늘어남에 따라 당초 한도소진이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고금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자격요건 확인해 보시고 도움 얻으시길 바랍니다.

 

다자녀 혜택 [최신 정리]

미소금융 대출자격 [정리]

국민연금 실버론 대출자격 (노후긴급자금대출)

정부지원서민대출 새희망홀씨대출조건 확인해 보세요

징검다리론 자격조건 및 금리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