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동산시세 조회방법 (아파트 매매가,전세가,월세가 확인)

얼마전 정부에서 주택담보대출규제 정책을 발표했는데요.

날로 높아지는 가계부채의 위험성과 가을쯤 예상되는 미국 금리인상등 곳곳에 산재한 폭탄들을 정부가 미리 막아보고자 하는 해결책으로 내놓은 것 같은데 작년까지 각종 대출지원방안을 내놓고 30, 40대 실수요자들에게 집을 사라고 부추겼던 상황과 정반대로 흐르고 있는 느낌입니다.

올해 초까지의 상황을 돌이켜보면 초저금리, 매매가율 70%를 넘는 전세난, 각종 대출완화는 그야말로 대출을 안받고 집을 사지않는 사람이 한마디로 바보처럼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또한 초저금리로 인해 아침에 일어나 거리에 나가면 상가와 건물을 짓는 공사가 우후죽순으로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빚내서 집사라던 최경환 부총리의 정책에 1년새 가계부채는 4배가 뛰었다고 합니다.

정말 이 나라 경제 정책을 책임지고 있는 수장으로써 멀리 보지 못하고 당장의 앞만 보고 내놓은 일관성 없는 정책에 할말이 없을 뿐입니다.

 

 

1년새에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 부동산 분위기각 매우 걱정이 되기도 하고 각종 기사에서 미국금리가 당장 올해에 오를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 서민들은 부동산시세에 더욱 촉각을 세울 수 없는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KB부동산시세 사이트에서 조회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봅니다.

 

 

KB부동산시세란?

조사대상은 50세대 이상의 아파트 및 오피스텔이며

부동산시세는 매주 금요일 오전에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KB부동산시세 조사방법은 각 단지별 2개의 시세 조사업소로부터 실제 거래가격 또는 매매(임대)사례비교법에 의하여 조사된 가격을 직접 입력받아 적정성을 검토 후

조사가격의 평균가격을 KB부동산시세로 산출합니다.

 

KB부동산시세 조회방법은?

다음 검색창에 'KB부동산시세'라고 검색하면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부동산시세 조회가 가능합니다.

맨 왼쪽 상단의 시세를 클릭하면 전국 아파트와 오피스텔 검색이 가능하며

시 / 구 / 동 / 단지명을 선택하여 원하는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한 예로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불암현대 아파트를 조회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단지지도, 시세, 단지정보, 평면&배치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수별로 매매가와 전세가, 월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거주했던 79.33의 전세가가 결국 2억을 돌파하였네요.

2008년 1억 (1층) 2011년 1억 4천 (9층) 의 전세가였는데 10년이 안됐는데 전세가격이 1억이 올랐습니다.

반면 2010년 당시 매매가에서 더 내려가 추세입니다.

 

 

 

좀더 구체적인 면적별 시세 현황조회도 가능합니다.

해당 면적을 클릭하면 과거 시세대비 얼마나 등락이 되었는지 퍼센티지를 보여줍니다.

 

 

하단의 실거래가조회를 클릭하면 최근에 거래된 계약건수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 10월부터 거래량이 매우 늘었습니다.

아마도 전세가 폭등으로인해 대출을 받아 많은 분들이 집을 매매한 것이겠지요.

위에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전세가와 매매가는 3천정도의 차이밖에 보이지 않으니까요...

 

 

 

하단에서는 최근 시세 추이를 도표로도 보여주며

시세, 매물가와 실거래가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거시세추이를 클릭하면 지난 10여년간의 가격변동을 그래프로 볼 수 있습니다.

2010년 7월에 매매상한가 최고점을 찍은 기록이 있네요.

 

지금까지 KB부동산시세 조회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를 매매하거나 전월세 물건을 찾으시기 전에 실거래가등을 확인해 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