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통합조회 (잔고이전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본인명의 계좌일괄조회가 가능하며 모든 은행에 개설된 본인명의 계좌 중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이전하거나 해지를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계좌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안계좌, 전자금융거래제한계좌등 고객이 온라인 조회가 되지 않도록 사전 신청한 계좌

공동명의 계좌, 사망자계좌, 피후견인계좌

휴면예금등 서민금융원의 기출연분, 휴면예금 중 잔고가 0원인 계좌

양도성 예금, 표지어금, RP (통장식 CD는 조회대상에 포함)

법인, 임의단체, 미성년자명의, 외국인명의 계좌

은행 상품이 아닌 펀드, 방카슈랑스등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 - 어카운트 인포

 

 

휴면계좌 통합조회는 금융결제원이 운영 중인 어카운트 인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이외에도 잔고이전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의 전체 동의하기에 체크를 합니다.

 

 

다음 단계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인명의 계좌통합조회를 위해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한 후 인증서 팝업창에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본인확인 추가인증을 해야합니다.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을 하거나 거래은행을 통한 인증 중 한가지 방법 중 선택을 합니다. 저는 이동통신사를 통한 인증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서비스 이용약관 페이지 하단의 전체 동의하기에 클릭을 합니다.

 

 

6자리 정보변경 보안문자를 입력 후 성명, 통신사, 휴대폰번호, 인증번호입력을 통해 본인확인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휴면계좌 통합조회 은행별 계좌내역이 나옵니다. 활동성 계좌와 비활동성계좌로 구분되어 확인이 가능하며 수시입출금, 정기예적금, 외화계좌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 계좌내역에서 조회를 클릭하면 해당 계좌의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클릭하면 비활동성계좌의 경우 잔고이전 및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외화계좌의 잔고의 경우 조회일의 1회차 기준환율 (매매기준율)을 적용하여 원화로 표시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계좌의 경우 잔고가 마이너스일 경우 상세정보조회시 잔고가 0원으로 표기됩니다.

휴면계좌 잔고이전 방법 및 해지방법

 

 

계좌 상세내역에서 잔고이전을 원하는 비활동계좌를 선택 후 '신청'을 클릭하면 잔고이전 대상선택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잔고를 본인명의 다른 계좌로 이전할지 또는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기부를 할지 선택한 후 다음단계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기부금은 신용 및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회사 이용이 어려운 분들의 자활과 자립을 위한 소액대출에 활용이 됩니다. 본인의 다른계좌로 잔고이전을 하고자 한다면 금융회사와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해지예상금액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빨간색 칸에 취소불가와 신청을 입력 후 잔고이전 맟 해지신청을 클릭한 후 전자서명에 확인하면 완료가 됩니다.

 

휴면계좌 잔고이전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안정화와 홍보를 위해 당분간 수수료 면제를 하고 있지만 추후에는 부과될 예정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활동성계좌의 잔고가 없는 경우 해지를 원하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잔고이전 및 해지는 실시간으로 처리되며 신청 후 취소가 불가한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을 비롯하여 잔고이전 및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이용할 수 있으나 법인, 임의단체, 외국인은 서비스 대상이 아닙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휴면예금 조회는 가능하나 잔고이전 및 해지서비스는 은행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합니다.

 

보험가입조회 (사망자보험가입조회, 휴면보험금 조회가능)

주택연금 가입조건 및 장점 (만60세 이상)

2017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변경 (부부합산 7천만원)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 계산기)

아이허브 주문방법 첫구매 할인팁 [최신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