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신년인사말, 새해인사말모음 (영어 새해인사말 일본 새해인사말)

2016 신년인사말, 새해인사말모음

(영어 새해인사 일본 새해인사)

2015년도 이제 오늘과 내일 단 이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매년 돌이켜보면 참 다사다난한 해였는데 2015년 올해 역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이 있던 해였지만 올해 역시 그 바램이 실현되지 않아 실망스럽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무탈한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한 해를 돌이켜봤을 때 후회스러웠던 기억이나 나쁜 기억들은 모두 지워버리시고 가족들이 모두 건강한 한해를 보낸 것에 감사하는 작은 행복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년인사말, 새해인사말>

 

 

2016년은 병신년 (丙申年)으로 붉은 원숭이의 해입니다. 원숭이하면 민첩하고 영리함이 특징입니다. 2016년도 내년 한해는 영리한 원숭이처럼 본인이 속한 분야에서 모두 그 능력을 인정받고 소원을 이루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2016년 병신년에 어울리는 신년인사말, 새해인사말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글로벌 시대인만큼 영어 새해인사말과 일본 새해인사말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신년인사말, 새해인사말>

2016 병신년 신년인사말 (새해인사말) 모음

 

2016년 병신년, 하시는 일마다 성공이 따르시길 바랍니다.

병신년, 뜻하는 바를 모두 이루시고 즐거운 일만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병신년의 좋은 기운을 많이 받으셔서 2016년에도 승승장구하세요.

2016년 새해를 맞이하여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016년 새해에는 즐겁고 행복한 소식만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16년 병신년, 희망찬 새해 되시고 뜻 깊은 명절 보내시길 바래요.

2016년 병신년에는 당신의 하루하루가 사랑과 행복으로 채워지시길 소망합니다.

2016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붉은 원숭이처럼 민첩하고 총명하게 움직여서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15년이 가고 2016년 희망찬 병신년이 밝았습니다. 2016년에는 항상 미소지을 수 있는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새해인사말을 적보니 병신년이라는 어감이 다소 상대방의 기분을 해치거나 말장난 분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일 상대방이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어른이거나 다소 어려운 상대라면 병신년이라는 한글만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한자와 병행하여 「병신년 (丙申年) 」이라고 표기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신년인사말, 새해인사말>

"지난 한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가정에 화목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모든 일에 행운이 있기를 마음 깊이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건강 속에 온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충만하시길 바라며, 즐거움과 기쁜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또한, 계획하시는 모든 소원 모두 이루시길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6년 새해에도 포기하지 않는 희망과 꿈을 가지고 도전하며 소원 성취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차고 뜻깊은 한해 되시길 바라면서 올해는 소망하시는 모든 일에 풍성한 결실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각자 바라는 소원은 다르겠지만, 모두가 조금 더 웃고 많이 행복할 수 있는 새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어제보단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한 2016년이 되시길 기원하며~"

 

<영어 새해인사말>

영어 새해인사말

I wish good luck to you in New Year.

새해에는 좋은 일이 있기를 바래요

All the best wishes to you in a New Year.

새해에는 모든 일 잘 되셨으면 좋겠어요.

Wishing your business to be prosperous all the time. Wishing you a happy New Year.

올해에 당신이 하시는 모든 일이 번창하시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Wishing you joy and prosperity for the New Year.

새해엔 당신에게 기쁨과 번영이 있기를...

I hope that you will be happy more and more in this year.

올해에는 당신이 행복해지고 더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I hope that blessed happening will happen to your New Year.

당신의 신년에 축복받을만한 일이 생기기를 바랍니다.

We hope 2016 I'll be a wonderful year for you and your family.

2016년이 당신과 당신 가족 모두에게 멋진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2016 신년인사말, 새해인사말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나라들의 새해인사말로는, 일본 새해인사말은 明けまして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 (아케마시테오메데토-고자이마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입니다. 그런데 연말에는 이 문장보다 よいお年を お迎えください(요이오토시오 오무카에쿠다사이 : 좋은 한 해를 맞이하세요)가 적절하다고 하네요. 간단하게 헤어질 때 인사말로 よいお年を! (요이오토시오!) 라고 하면 됩니다. 중국어 새해인사말은 新年快乐 (신넨콰이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