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서민대출 새희망홀씨대출조건 확인해 보세요

오늘은 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을 위해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운영 중인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 중 새희망홀씨대출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으로는 대표적인 상품 햇살론을 비롯하여 새희망홀씨대출과 미소금융, 바꿔드림론등이 있는데요. 새희망홀씨대출을 제외한 서민금융지원제도 상품들은 이용목적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지만 새희망홀씨대출은 이용목적의 제한 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새희망홀씨대출이란?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으로 현재 차상위계층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대출조건

 

연소득 3천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천만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이용자 중 1년이상 성실상환자 대상으로 기존대출금리로 500만원 범위내에서 긴급생계자금을 지원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금리

 

은행별로 상이하지만 연 7~12% 사이입니다. 만일 성실상환자거나 사회적 취약계층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만20세 미만 자녀 3명이상 부양, 만 60세 이상인 부모 부양등)에게는 금리 우대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지만 은행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여러 은행에서 상담받아 보셔야 합니다.

 

새희망홀씨대출 취급은행

 

대출금리는 은행별로 상이하며 대출한도 역시 은행 자율결정이므로 참고 바랍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새희망홀씨대출은 2020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됩니다.

긴급생계자금등이 필요할 경우 대부업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기 전에 본인이 해당되는 서민금융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