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구매팁 - 카히스토리에서 자동차사고이력조회하세요

중고차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하나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자동차사고이력조회 사이트 카히스토리인데요. 중고차 구매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적당한 차 고르기가 정말 어려운 일인란 걸 아실겁니다.

 

특히 구매를 염두해두는 차가 사고이력은 없는지 소유주는 몇번이나 변경되었는지등등 하나하나 따져봐야 할 사항이 많은데 이런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자동차사고이력 서비스를 조회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카히스토리입니다.

 

 

카히스토리란?

 

중고차시장의 유통투명성과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해 보험개발원이 운영 중인 사이트로 자동차보험사고로 보상처리한 차량의 수리비지급내역을 기반으로 차량이력과 보험사고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히스토리에서 제공되는 자료는 1996년 이후 내용이며 외제차의 경우 국내에서 운행되었던 차량에 대한 자동차보험사고기록등 중고차 사고이력정보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인사고 이력 조회는 불가능하며 카히스토리 이용수수료는 1년동안 5대 차량에 대하여 건당 1,100원, 6회부터는 건당 3,300원 수수료를 결제해야 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히스토리 자동차사고이력조회방법

 

각 포털검색창에서 [카히스토리] 검색합니다. 카히스토리 바로가기 ▶ http://www.carhistory.or.kr/

 

 

카히스토리 메인 페이지의 [사고이력정보보고서 조회] 공란에

구매하고자 하는 중고차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거나 본인확인 동의 후 정보조회가 가능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본인확인 비동의를 하시면 3,300원을 결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조회내용은 다음과 같이 제조사, 연식, 용도 변경 이력뿐만 아니라

소유자변경, 차량번호 변경 및 전손, 도난, 침수 보험사고,

자기자동차보험 사고이력 (자기차량 손해담보로 보상받은 보험사고이력)과

타인자동차보험 사고이력 (대물배상담보로 보상받은 보험사고이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출처에 따라서 '가입한 보험사에서 지급된 경우 (내차보험)'과

'다른 차량 보험에서 지급된 경우 (상대보험)'으로 나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차보험은 대인사고 제외한 내보험으로 처리한 내 차 사고이고

상대보험은 대인사고 제외한 다른 차량 보험으로 처리한 내 차 사고를 뜻하며

상대 차 피해는 역시 대인사고 제외한 내 보험으로 처리한 상대 차 사고입니다.

 

쌍방과실일 경우 내차 보험에만 표시되고 상대 보험에서는 생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