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일기 2탄]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승인거절 탈출하고 최종승인 받기

 

자. 애드센스 승인 신청서를 제출하고 약 12시간 뒤 '띵똥'하고 Gmail 도착했습니다. 두근두근 이메일을 열어보았습니다.

회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유는 콘텐츠 불충분입니다.

친절하게 해결방법도 함께 회신메일에 적혀있는데,대충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지에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있을 것 (대부분이 이미지, 동영상등으로 채워있으면 승인안됨)

- 제목을 나열하지 말고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으로 되어 있어야 할 것.

- 사이트가 베타 테스트 또는 공사중일 경우 제출 불가

 

 

 

첫 신청부터 승인될 꺼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지만 살짝 기분은 상합니다.

뭐 몇번 더 신청하면 되겠지하고 하루에 사진 이미지 1-2장을 포함한 텍스트 위주의 포스트를 쌓아가고 회신 메일에 있는 신청서 제출 url을 클릭하고 다시 요청합니다. 그러나 저는 그 뒤 9번의 승인거절 메일을 받게 되었어요. 짜잔.

처음부터 중반까지는 약12시간 후 오던 회신메일이 매우 고맙게도.. 나중에는 2-3시간만에 오더군요.

 

 

 

 

모두 동일한 사유 콘텐츠 불충분

 

 

9번의 승인 거절을 받기까지 여러 커뮤니티의 조언과 각종 블로거님들의 승인노하우를 읽고 또 읽었지요.

수집한 각종 노하우들은 대충 다음과 같습니다.

 

1. 텍스트 위주의 포스팅해야 합니다. 애드센스의 1차 승인은 사람이 아닌 구글봇이 하는데 완벽한 문장의 텍스트가 풍부해야 봇이 읽고 광고를 개재할지 판단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포스팅 글자수는 1천자 이상 사용할 것을 조언하시는데, 몇분들은 2천자 이상을 추천했어요. 그런데 제 경험상 2천자 이상의 포스팅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2. 포스팅 갯수는 30-40개 이상, 얼마 이상의 블로그 가입일수가 필요하다고 하시는데, 간혹 단기간에 10개 이하의 포스팅만으로도 승인을 받은 분들이 계시기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어쨋든 승인나기까지 포스팅 수를 늘려가는 것은 중요합니다.

3. 이 방법은 제가 막판에 시도하려는 방법이었는데 승인을 받아서 안했습니다. 그건 바로 유튜브 계정을 생성해서 애드센스 신청이 가능한데 승인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4.제 생각에 저의 1차 승인비결은 바로 애드센스에게 '재심사 요청'한 것입니다. 9번의 승인거절을 받기까지 모두 애드센스 회신메일에 있는 재신청 url을 사용했는데, 우연히 이 신청방법을 알게 되어 보냈더니 약 12시간뒤 1차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재심사 요청은 가입심사 결과응답을 일주일 이상이 지나도 못받았거나 비승인된 이유가 현재와 다를 경우 가능합니다.

자신의 포스팅을 봇이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직접 작성하고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지 않고 준수했을 경우 신청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가입심사 확인양식 제출하러 가기

 

 

 

 

 

블로그 심사를 다시 해달라는 사유로 신청서를 제출하고 약 하루후에

다시 '띵똥' Gmail이 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제목이 이전과는 다른 'Google 애드센스에서 귀하의 신청서를 검토했습니다' 라고 왔습니다.

 

 

 

 

 

 

 

이렇게 1차 승인을 받고 바로 지금 시작하기를 눌러 블로그에 공란으로 보이는 광고를 달았지요.

2차 승인은 따로 신청할 것 없이 광고를 달고 기다리다가 최종승인이 됩니다. 2차 승인의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는 블로거분들이 간혹 있어 1차 승인 후 혹시 몰라 1개의 포스팅을 더 올린고 2일 후 '귀하의 Google 애드센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이 온 뒤 블로그를 확인해보니 공란의 광고이미지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저의 노하우는 2천자 이상의 포스팅 2개와 5백-1천자 이상의 포스팅 10개정도 (총 포스팅수 30개정도)로 승인거절을 받은 후 재심사 요청을 하였더니 1차 승인을 받았다는 점입니다. 번번이 거절당하시는 블로거님들도 이 메뉴를 이용하시어 승인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