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및 자동차 할부 이자율 비교방법

오늘은 자동차 구매계획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및 자동차 할부 이자율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특히 자동차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집값 다음으로 값비싼 자동차값을 일시불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대부분 10~20% 현금 선납을 하시고 나머지 금액은 할부로 구매하시기 때문에 자동차 구입비외에 매월 납부해야 하는 할부이자에 대해서도 꼼꼼히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 및 자동차 할인 이자율 확인방법

 

 

자동차 할부금 계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카톡 홈페이지 http://www.cartok.com/ 에서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카톡에서는 이달의 판매조건 및 할인정보 비교, 리스, 중고차시세등

차구매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이트입니다.

 

 

우측에서 신차구매 계산기 하단에 [할부 계산]을 선택합니다.

할부 계산뿐만 아니라 자동차세, 등록비 계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차할부 계산기 확인하실 수 있으신데요.

본인이 계획하고 계시는 할인조건 (할부기간, 이자율, 정상원금, 유예원금)을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할부이자율의 경우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할부금융에 따라 상이하오니 미리 확인해 두시면

보다 정확한 자동차 할부금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할부기간 36회 기준 정상원금 2,200만원, 이자율 5.2%로 계산해 보았습니다.

 

 

1~10회차 원금상환과 이자, 월납입금입니다.

 

 

원금 2,200만원일 경우 총할부이자는 1,808,132원으로 월납입금은 661,337원이 자동 계산됩니다.

 

 

자동차 할부 이자율 비교방법

 

할부금융사 선택시 어디가 자동차 할부 이자율이 저렴한 곳인지, 그 궁금증을 여신금융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여개 이상의 할부금융사들의 자동차 할부이자율을 제공하고 있어 비교가능합니다.

검색창에 여신금융협회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신금융협회 자료실의 [리스,할부상품 비교공시]를 클릭합니다.

신차, 중고차, 수입차의 자동차 할부 금융상품의 이자율을 비롯하여 주택, 가전 할부상품 및 자동차리스 상품을 확인 가능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제조사와 차량 모델, 현금구매비율을 비롯한 대출기간과 원하는 정렬순서를 선택합니다.

 

 

 

기아자동차 K5 신차 이자율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현금구매비율 10%과 대출기간 36개월을 적용)

최저 3.90% 최고 10.90% 이자율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자동차 할부 이자율은 해당 할부금융사에 문의하시고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할부금 계산기와 자동차 할부 이자율 비교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는 단순히 차량을 구매하는 것외에도 매달 나가는 자동차 할부이자를 비롯하여 구매시 취등록세 및 자동차세, 자동차보험료, 경정비 비용, 주유비용등 유지비가 많이 드는 품목입니다. 우리집 가계상황을 고려하시고 최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합리적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