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3대천왕 강릉 현대장칼국수 해장용으로 굿

백종원의 3대천왕 강릉 현대장칼국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몇달전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던 강릉맛집으로 유명한 강릉 현대장칼국수 맛 리뷰를 하겠습니다. 강릉은 타지역과는 달리 장칼국수 인기가 많습니다. 사실 오늘 소개할 강릉 현대장칼국수 외에도 함께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되었던 '벌집칼국수' 역시 맛이 좋기로 유명하지요.

강릉은 국물에 고추장을 풀어서 요리하는 음식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장칼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꽤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추어탕에도 된장 대신 고추장을 풀어서 조리를 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 타기전에도 식사시간에는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는 식당이었는데 방송출연 이후에는 손님이 더 많아져서 저는 평일 오전 11시쯤 일찍감치 방문해 봤습니다.

고추장 국물을 베이스로 한만큼 옷에 튈 염려가 있으므로 벽에 걸어둔 앞치마를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현대장칼국수는 매우 단촐합니다. 장칼국수 단일 메뉴만 있는데요. 장칼국수 가격은 6,000원이고 곱배기는 7,000원입니다. 그리고 공기밥 추가시에는 1,000원이구요.

강릉 현대장칼국수 밑반찬은 신김치와 무채입니다. 사실 장칼국수가 칼칼하기 때문에 밑반찬은 좀 담백한 게 좋기는 한데 칼국수에 빠질 수 없는게 김치류니까 할 수 없습니다. 뚝배기에 서빙된 김치와 무채를 플라스틱 접시에 먹을만큼만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

함께간 일행과 함께 보통 사이즈 2개를 주문했습니다. 보기만 해도 칼칼함이 느껴집니다. 쥬키니, 파를 비롯하여 채소가 듬뿍 들어가 있고 위에는 김가루가 풍부하게 뿌려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매운 음식을 먹기가 힘들긴 하지만 막상 매운 음식을 놓고 보면 입맛을 다시게 됩니다. 보통 해물칼국수나 들께칼국수등 하얀 국물 칼국수만 보다가 빨간 국물 칼국수를 보니 별미가 될 듯 합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씨가 말한대로 강릉 현대장칼국수는 해장용으로 최적화된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칼국수 면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공기밥을 추가해서 말아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죠. 실제로 대부분의 손님들이 공기밥을 추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원도를 대표하는 작물인 감자도 들어있고 강릉 현대장칼국수에는 한두개뿐이지만 홍합도 들어가 있어서 먹는 재미가 더 있습니다. 강릉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백종원의 3대천왕으로 더욱 유명해진 강릉 현대장칼국수 맛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다소 호불호가 나뉠 수가 있지만 그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 먹는 재미가 여행의 묘미니까요.

강릉 현대장칼국수 주소는 강원도 강릉시 임영로 182번길 7-1 (구주소 : 강원도 강릉시 임당동 187-11)이며 전화번호는 033-645-0929 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일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현대장칼국수 맛이 궁금하신 분은 백종원의 3대천왕 5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