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무료조회 (1년에 3회)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의 신용등급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이 많지 않을텐데요. 평소에 신용등급 관리에 신경쓰지 않으면 긴급하게 금융기관에 돈을 빌릴 경우가 있을 때 곤혼스러울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을 조회하기만 해도 등급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실제로 2011년 10월부터 단순조회는 신용평가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금감원에서도 누구나 신용등급과 신용평점을 1년에 3회 무료로 조회할 권리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는 나이스평가정보가 운영하는 나이스지키미와 코리아크레딧뷰로의 올크레딧에서 1인당 4개월에 한번씩 1년에 총 3회까지 무료조회가 가능하며 CB사 (신용조회사)에 추가비용을 지불하면 1년에 4회이상 조회가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별도 회원가입없이 조회가 가능한 나이스 지키미 사이트의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스지키미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입니다.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나이스지키미'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무료신용조회' 아이콘을 클릭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는 회원과 비회원으로 나뉘는데 비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없이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연 3회 매회마다 1일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도 2달도 남지 않았는데 아직 등급조회를 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한번 조회해 봐도 좋을 듯 합니다. 신청을 클릭하고 개인정보제공 동의에 모두 '예'를 클릭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 신용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합니다.

 

 

조회 서비스는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다음날 24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 조회하면 신용변동이 발생할 경우 문자와 이메일로 통보를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회결과에서는 신용개설정보, 신용카드 한도정보, 신용조회기록등을 비롯하여 신용평점, 신용등급이 보여집니다. 만일 본인의 신용등급이 제대로 산정돼 있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면 CB사에 이의 제기가 가능합니다.

만일 CB사의 설명에 납득이 가지 않는다면 금감원 민원센터에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이의제기 내용이 타당한지 여부를 조사한 뒤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0일에 3건 이상 신용조회를 하면 조회 건수가 과다하다고 판단되어 CB사는 이를 금융사에 공지가 될 수 있으며 대출 승인이 보류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한 첫단계로 본인이 몇 등급인지 평소에 확인하고 관심을 기울이는 것인만큼 1년 3회 무료조회팁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잇돌 대출자격 최신정리

다자녀 혜택 [최신 정리]

아파트 시세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월세 대출 자격확대 (부부 연소득 5천만 이하 연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