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이용방법

작년 11월 30일 오픈한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한달여 시간이 흐른 지금에도 하루 평균 약 8천명의 실수요자들의 접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달부터 의료실비 보험을 포함한 암 보험, 개인연금, 어린이 보험, 태아보험등이 보험가격 자율화 시행에 따라 보험료가 최대 30% 인상될 예정이라고 하니 더욱 보험가입시에 꼼꼼히 따질 필요가 있는 만큼 보험다모아의 필요성을 느끼고 방문자수가 더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이 되는데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처럼 설계사 수수료 없이 온라인 보험을 가입을 하면 보다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한눈에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보험다모아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보험가입을 고려하시고 계시다면 한번쯤 방문하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http://www.e-insmarket.or.kr/) 란?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가 공동운영하는 사이트로 회사별 보험상품의 보험료와 보장내용등을 을 비교 및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대상상품으로는 사이버상으로만 가입가능한 온라인전용 상품, 은행등 금융기관보험대리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한 방카저축성 보험상품, 실손의료보험의 필수담보인 상해입원, 상해통원, 질병입원, 질병통원만으로 구성된 단독실손의료보험 상품입니다.

 

보험다모아 사이트 오픈 초기에는 등록된 보험상품수가 207개였지만 현재는 보장성보험, 자동차보험, 단독실손의료보험, 저축성보험, 연금보험, 여행자보험등 250개로 늘어났습니다. 보험회사의 선택에 따라 추가 등재도 가능하다니 앞으로도 신규상품이 출시되면 더욱 상품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험다모아 이용방법

오픈한지 1개월여밖에 안된 보험다모아 사이트는 아직 개선점이 많아보입니다. 특히 가장 많이 조회하는 상품인 보장성 보험의 경우 대부분이 가입기준이 40세 남성, 상해1급으로 고정되어 보험상품 가격비교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보험의 경우는 남자 5세로 가입기준이 고정되어 있구요. 따라서 가입기준의 나이와 성별등 조건이 바뀌면 당연히 보험료 비교 순위는 변경이 되므로 이 부분을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다모아의 정기보험 조회시 화면>

 

다음은 보장성보험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조회하고 있는 자동차보험입니다.

 

자동차 보험의 경우는 대인Ⅰ, 대인Ⅱ, 대물 1억원, 자기신체사고 1억원, 무보험상해 2억원, 차량 16등급, 물적할증기준 200만원, 자차가입시 자기부담금 20만원~50만원, ABS장착, 오토차량, 교통법규위반 기본 (100%), 긴급출동 미가입으로 가입기준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선택사항을 입력하면 되는데 그 조건은 차종, 가입연령, 가입경력, 연력특약, 운전자범위, 성별 담보입니다.

 

 

 

보험다모아 자동차 보험 견적을 위해 예로 1,000cc 미만 소형 A, 38세 이상 가입연령, 가입경력 3년, 35세 특약, 부부 한정, 남성 운전자, 자차제외로 상품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총 11건의 자동차 보험 상품이 낮은 보험료순으로 조회됩니다. 이 경우에는 KB매직카다이렉트가 가장 저렴하군요.  단, 이 자료는 단순비교용으로만 참고해야 하며 정확한 금액은 각 보험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으로 문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4월부터는 사고유무등 경력을 반영한 자동차보험료를 실시간으로 조회가능히고 앞으로 이처럼 대략적인 보험료 비교가 아닌 실제 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하니 보다 편리하게 거듭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픈한지 1달여밖에 안된 사이트라 아직 미흡한 점이 많지만 보장내용 비교를 한 눈에 할 수 있도록 보장범위 지수 탑재 및 획일화된 가입기준을 다양화하는 등 보다 보험료 비교를 세분화하는 작업이 진행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