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통합비교 금융상품한눈에 이용방법

1월 14일에 오픈한 '금융상품한눈에'에 이미 13만명이 접속을 했다고 합니다.

저금리 시대에 마땅히 돈을 맡길 곳이 없는 분들이 주식으로 많이 눈을 돌리셨다가 중국증시 하락으로 아마 다시 저축상품에 관심이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요즘같은 시대에는 어떻게 돈을 불릴 것인가가 아닌 어떻게 유지하느냐가 더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수익을 얻기 위해서 점점 그 리스트 또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러려면 아무래도 정기예금 상품이 가장 유리합니다.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 접속자들의 과반수 이상 역시 정기예금과 적금을 가장 많이 검색했다고 합니다.

 

 

금융상품한눈에란?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등 보험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에 이어 금융상품통합비교사이트 '금융상품한눈에'를 지난 14일 금융감독원이 개설하였습니다.

금융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금융회사들의 상품을 소비자들이 비교하게 되므로써 건전한 가격인하와 서비스 질 개선 경쟁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로 개설하였다고 발표하였는데요.

현재 177개 금융회사의 총 853개 상품들로 정기예금 160개, 적금 178개, 연금저축 216개, 주택담보대출 133개, 전세자금대출 56개의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한눈에 이용방법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부자되세요!', '필요하세요?','준비하세요!' 세가지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요. 정기예금, 적금, 펀드 상품은 부자되세요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주택담보대출을 포함한 전세자금대출, 개인신용대출은 필요하세요 코너에서, 연금저축, 퇴직연금, 실손의료보험, 자동차보험은 준비하세요 코너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금융상품한눈에 - 정기예금, 적금 알아보기

가장 많이 조회되는 정기예금은 다음과 같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본인이 예금가입하고자 하는 금액과 저축 예정기간을 입력합니다.

 

이전에 은행과 저축은행 금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은행연합회와 저축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각각 확인이 가능했지만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에서는 두 금융권 금리를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 17개 시,도의 지역별 검색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은행권 금융상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금융회사, 상품명, 세전이자율, 세후이자율, 세후실수령액, 이자계산방식이 확인가능합니다.

 

 

상세정보의 상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금융회사 최종제공일과 우대조건, 가입방법등이 확인가능합니다.

 

 

적금도 마찬가지로 은행과 저축은행 금리와 지역별 금리 조건 그리고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국 시,도의 은행권 정액적립식 상품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예금의 경우 1.9% 전북은행이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 중이며 정액적립식 적금의 경우 3.0% 경남은행이 최고 금리를 제공 중으로 조회됩니다.

물론 본인 조건이 각 상품의 우대금리에 충족된다면 다른 상품에서 금리를 더 받으실 수 있으므로 주거래 은행 상품에서 제공하고 있는 우대금리도 함께 꼼꼼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1월부터 2%대 특판예금을 포함하여 특판적금이 기간한정으로 몇가지 출시되었는데 금융상품한눈에 상품에서는 조회가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금융상품한눈에 - 주택담보대출 알아보기

금융상품한눈에의 주택담보대출을 조회해 보겠습니다.

 

주택가격, 대출금액, 주택종류, 금리방식, 대출기간, 상환방식, LTV를 입력 후 금융상품 검색을 하면 금융권별 (은행, 저축은행, 보험), 지역별 상품비교가 가능합니다.

 

 

 

금융회사, 상품명, 금리방식, 상환방식을 포함하여 최저금리, 최고금리, 전월평균금리 및 월평균상환액이 확인가능합니다.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대출 부대비용, 연체이자율, 중도상환 수수료 계산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출상품 금리는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실제 계약 전에는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정확히 문의를 해야 합니다.

 

 

연금저축을 클릭하면 은행, 증권, 보험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조회할 수 있으며

퇴직연금을 클릭하며 금감원의 '퇴직연금종합안내' 사이트로 이동하여 퇴직연금 수익률 비교가 가능하며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은 '보험다모아'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지금까지 금융상품한눈에를 살펴보았습니다.

작년부터 페이인포, 보험다모아 등 금융소비자 편의를 위한 사이트가 속속 개설되고 있는데 시행초기인마큼 아직 미흡하거나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만 지속적으로 개선이 된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