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자격 및 대출서류 (정부지원 서민대출)

설 명절도 이제 일주일도 채 안남았습니다.

명절을 앞두고 긴급자금이 필요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대출자격과 햇살론 대출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경기침체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역시 불황이 계속되고 있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문제는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들 역시 불황속에서 해외로 공장이전을 한다던지 대대적인 구조조정 및 구인을 축소하고 있어 그 여파가 개인들에게까지 큰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상황이라 좀처럼 회복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직장인들의 월급과 자영업자들의 수입으로 겨우 매달 생활비로 지출하게 되고 이렇게 명절을 앞두거나 대학교 등록금 결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는 생계형 대출을 고민하게 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이란?

 

생계형 대출을 받기 위해서 1금융권의 문을 두드리는 분들 중에 신용등급이 상대적으로 낮은 분들은 소외되기 쉽습니다. 그만큼 저신용자들에게 은행권의 문은 매우 높은 현실입니다.

따라서 울며 겨자먹기로 대부업체의 30%대 고금리 대출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돈을 빌리기는 쉽지만 갚을 때는 눈덩이처럼 늘어나는 이자를 감당하지 못해 또다른 대부업체 고금리 대출을 받는 악순환이에 빠지는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해 10%대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서민금융브랜드 햇살론을 운영 중입니다.

따라서 대부업체의 문을 두드리기 전에 본인이 햇살론 대출자격에 해당하는지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확인하세요

 

햇살론은 기본적으로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서민대출입니다. 따라서 연소득이 높거나 신용도가 높은 분들은 신청이 어렵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 연소득 3천만원 이하면 신용도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지만 연소득 3천만원 이상이면 신용등급 6~10등급에 해당하는 사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장인, 자영업자, 농림어업인등이 햇살론 대출자격 대상이며 4대보험미가입 근로자, 비정규직 근로자, 일용직/임시직 근로자, 무등록/무점포 자영업자도 신청가능합니다. 또한 매출증빙이 어려운 개인사업자, 소득이 불규칙한 프리랜서도 모두 차별없이 신청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역시 햇살론 대출자격 요건에 해당되니 햇살론 문을 두드려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열거한 햇살론 대출자격은 일반 생계자금 대출요건이며 만일 현재 연이율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햇살론 대환대출 신청으로 10%대 햇살론 대출로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자격은 신청일 기준 연이율 20%이상 고금리 대출을 3회차 이상 정상납부 중인 자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민 1인당 최대 3천만원 한도에서 연8~10% 금리로 대출 가능한 햇살론은 정부에서 서민들의 가계채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운영되고 있지만 햇살론 대출자격이 충족되더라도 각 서민금융회사의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승인이 되기 때문에 연체 중이거나 파산,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 중인 분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햇살론 대출서류 준비하세요

 

햇살론 대출서류를 요건에 따라 상이합니다.

근로자는 재직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와 같은 재직 및 근로소득 확인서류가 필요하며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을 준비해야 하며 무등록자 중 유점포인 경우 임대차계약서를, 무점포인 경우는 무등록소상공인 확인서가 필요하며 사업소득납부자라면 사업소득원청징수영수증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농림어업인도 햇살론 대출자격에 해당되므로 농지원부, 영농확인서, 어선원부등을 제출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융팁] - 햇살론 승인률높은곳과 햇살론 자격조건 알아보기

 

[금융팁] - 징검다리론 자격조건 및 금리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

 

[금융팁] -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교부방법

 

[금융팁] - 노란우산공제 자영업자 소득공제 혜택 (2016 세법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