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햇살론 대출자격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중에 신용도가 낮은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상품 중 하나인 농협 햇살론의 대출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연초에는 명절부터 등록금 납부를 비롯하여 각종 세금 납부까지 특히 생활자금이 필요한 시기라 대출을 고민 중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소득자나 낮은 신용등급이신 분들에게는 은행의 턱이 높기만한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사업을 하시거나 자영업자분들은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한 경우 많은 분들이 고금리의 사금융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 정부가 지원하는 서민대출 상품을 반드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더욱이 사금융의 경우 작년말까지 한시적으로 법정금리 최대 연34.9%로 규제를 하였고 2016년에는 27.9%까지 낮추려는 법안이 처리가 안되어 올 1월부터 최고금리 규제가 사라진 상태라 자칫 하면 그야말로 이자폭탄을 떠안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햇살론은 어디서 신청해야 할까?

햇살론은 특정 금융기관에서만 취급하는 상품이 아니라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등의 서민금융기관과 저축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농협과 같은 서민금융기관은 다소 금리가 저렴한 대신 대출자격 요건 및 서류심사가 까다롭고 저축은행의 경우 승인률이 높아 긴급자금을 필요로하는 서민들에게 인기가 있지만 금리는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소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농협등 서민금융기관으로 신청을 우선적으로 해보시길 권합니다.

 

농협 햇살론 대출자격

연간소득 3,000만원 이하라면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대출자격 요건이 되며, 연간소득 4,000만원 이하라면 6등급 이하의 신용등급이어야 합니다. 연간소득 2,600만원 이하의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와 무등록, 무점포 자영업자도 가능하며 농업, 임업, 어업인등도 이에 포함됩니다.

햇살론 생계자금의 경우 일용직과 임시직을 포함하여 3개월 이상 재직하고 있는 근로자가 대상이며 한달에 10일이상 최근 3개월간 근로시 계속 근로로 인정됩니다. 90일 이내의 출산휴가 또한 근로기간으로 인정됩니다.

대부업체나 캐피탈사등에서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받고 계신 분들 중 대출 받은 후 3개월 경과되고 현재 정산상환 중이라면 햇살론 대환대출 요건에 해당되므로 9~10%대 금리로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구비서류 

햇살론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로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및 근로소득 확인서류  (소득금액증명원) 가 필요하며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사업자 무등록자 중 점포가 있다면 임대차계약서를 준비하고 점포가 없다면 무등록 소상공인확인서 그리고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합니다. 농림어업인은 농지원부, 영농확인서, 어선원부등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금융팁] -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교부방법

[금융팁] - 징검다리론 자격조건 및 금리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

[금융팁] -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 및 서류준비 (정부서민지원대출)

[금융팁] - 소액대출 쉽고 빠른 곳 에프케이크레디트 (주부대출, 대학생대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