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받으세요

연말정산 준비로 바쁜 직장인분들을 위해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자주 이용하고 계시겠지만 사회초년생분들을 포함 아직 모르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연말정산 제출서류 중 가장 기본은 주민등록등본인데요. 민원24시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진 이후로는 시간을 내서 일부러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무료로 간편하게 발급가능하므로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시에는 400원 발급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민원24시를 이용하면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해서 운영 중입니다.

국세청 홈택스와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많을 경우 다소 불편함을 해소해 주기 위해 서비스 상태가 원활한지, 다소 지연되는지 또는 지연이 길어지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직장인 근무시간을 이용해 발급받으시려면 다소 서비스 상태가 지연될 수 있는 점 미리 참고하시고 가정등에 프린터를 보유 중이시라면 오후 6시 이후가 원활한 시간이므로 이 시간을 이용해 보시면 보다 빨리 이용가능합니다.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

 

 

 

각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현재 포스팅 작성시간이 오후 6시 이후라 그런지 원할합니다^^

[주민등록표등본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놓으면 편하게 공인인증서만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민원24시는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이용시에는 다만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번호인증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발급시에도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가 있으므로 비회원의 경우도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이외에도 각종 증명서 및 전입신고도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 이용하실 기회가 많습니다.

이번 기회에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놓으시면 향후에도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성명과 생년월일, 주민등록상 거주지 주소의 시군구가 자동입력됩니다.

확인 후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창이 뜹니다.

해당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발급신청 처리 결과 화면이 보여집니다.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

 

 

액티브 X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프로그램 설치를 필요로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루 빨리 이 문제 좀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은행 홈페이지 몇 곳과 전자민원 사이트 접속했더니 대체 프로그램이 몇 개나 깔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해야 프린터 인쇄가 활성화되므로 하나씩 설치해 주세요.

 

 

프로그램 설치 후 정상적으로 [인쇄하기]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공유 프린터에서는 발급이 안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프린터 선택 창에서 [민원발급가능] 프린터 이름을 확인해 주신 후 인쇄를 클릭하면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완료됩니다.

민원발급불가는 인쇄가 불가능합니다.

민원발급가능 프린터를 찾을 수 없다면 프린터가 공유프린터는 아닌지 프린터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것은 아닌지 체크해 주세요.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초본) 뿐만 아니라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발급, 출입국 사실증명, 지방세 납세증명, 개별 공시지가 확인등도 조회 및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 주민등록등본 서류 제출은 필수입니다.

연말정산 부양가족 빠짐없이 등록하고 환급 많이 받으셔서 올해 연말정산은 13번째 월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말정산팁]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 (부양가족 등록방법)

 

▶ [연말정산팁] - 맞벌이 부부 연말정산팁 (자녀공제 및 의료비)

 

[자동차] - 2016년 자동차세 연납신청기간 및 위택스 신청방법 (10% 절세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