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추석 특선영화 [별점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6년 추석 특선영화에 어떤 작품들이 TV에 방영될지 살펴보겠습니다. 극장에서 상영 당시 놓친 영화가 있다면 추석기간을 이용하셔서 감상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최근 들어서는 최신 개봉한 영화들도 특선영화로 틀어주기도 하는데요. 저도 명절기간을 이용해서 평소 보고 싶었던 영화를 실컷 보고 싶네요.

 

2016년 추석 특선영화

 

 

탐정 더 비기닝

TVN 9월 9일 오후 7시 20분 방영

 

째째한 로맨스를 연출했던 김정훈 감독, 권상우, 성동일 주연의 탐정 더 비기닝이 첫 스타트를 끊습니다. 2015년 9월 개봉작으로 권상우와 성동일이 추리콤비로 나오는 영화입니다. 째째한 로맨스를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고 믿고 보는 성동일의 연기때문에 기대가 됩니다.

 

탐정 더 비기닝 평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평식 : 코미디에 말려든 미스터리 (별 2개반)

이동진 : 웃음이 나가다도 멈칫멈칫하게 된다 (별 2개반)

 

 

성난 변호사

TVN 9월 10일 오후 7시 방영

 

카운트다운을 연출했던 허종호 감독의 2015년 10월 개봉했던 성난 변호사도 이번 추석기간에 방영이 됩니다. 끝까지 간다로 충무로 흥행배우로 우뚝 선 이선균이 두뇌 상위 1% 승소확률 백프로의 에이스 변호사로 연기하고 이외에도 김고은과 임원희가 출연합니다.

성난 변호사 평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철 : 변호사의 자존심이 그렇게 대단하더냐 (별점 2개반)

황진미 : 영리한 시나리오에 합이 잘 맞는 연출, 스타일리시한 배역까지 (별점 4개)

 

 

타워

SBS 9월 14일 오전 1시

 

화려한 휴가와 7광구를 연출한 김지훈 감독의 2012년 12월 개봉작 타워도 방영하네요. 초고층 주상복합빌딩 타워스카이에서 일어난 최악의 화재사건을 그린 영화로 설경구가 소방대장으로 출연하며 김상경과 손예진이 사고에 휘말리는 역으로 연기합니다.

 

타워 별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평식 : CG라는 공든 탑이 무너지랴? (별점 2개 반)

이동진 : 인테리어만으로도 건물을 지을 수 있다고 믿는 듯이 (별점 2개)

 

 

미쓰와이프

SBS 9월 14일 오전 9시 10분

 

펀치 레이디와 육혈포 강도단을 연출한 강효진 감독의 미쓰와이프입니다. 2015년 8월 개봉작으로 엄정화가 승소율 100% 잘나가는 싱글 변호사에서 자상한 남편과 애둘이 딸린 아줌마의 삶으로 반전된 삶을 살게 되는 연우를 연기하며 송승헌이 남편으로 연기합니다. 다소 안어울리는 커플이라고 생각되는데 영화상에서는 어떨지 보고 싶어지네요.

 

미쓰와이프 별점입니다.

이용철 : 강효진의 여섯 번째 여자 프로젝트, 이젠 주목 (별점 3개 반)

황진미 : 의도는 알겠다만, 엉성한 설정이 몰입을 방해한다 (별점 2개 반)

 

 

극비수사

KBS 9월 14일 오전 11시 20분

 

영화 친구를 연출한 곽경택 감독의 2015년 6월 개봉작 극비수사도 방영됩니다. 1978년 부산에서 실제로 일어난 유괴사건을 비팅으로 영화화 했는데 김육석이 형사, 유해진이 도사로 출연합니다. 김윤석의 형사 연기가 식상하지만 곽경택 감독의 연출과 유해진의 연기가 기대되네요.

 

극비수사 별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평식 : 곽경택이 힘 빼고 각을 좁히면 (별점 3개)

이동진 :  소재의 개성을 살려내지 못했다 (별점 2개 반)

 

 

대호

KBS2 9월 14일 오후 9시 50분

 

혈투, 신세계을 연출한 박훈정 감독의 영화 대호도 이번 추석에 방영을 합니다. 2015년 12월 개봉작으로 조선 최고의 명포수 천만덕역을 최민식 배우가 연기합니다. 조선 마지막 호랑이 대호와 천만덕의 운명적 만남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대호 별점입니다.

박평식 : 설화와 동화의 어색한 동거 (별점 2개 반)

이동진 : 느리지만 진한 설득 (별점 3개)

 

 

열정같은 소리하고 있네

SBS 9월 14일 오후 11시 10분

 

2015년 11월 개봉작 열정같은 소리하고 있네는 애자와 반창꼬를 연출한 정기훈 감독의 영화입니다. 박보영이 햇병아리 연예부 수습기자로 출연하며 전쟁터같은 사회생활에서 살아남기 위한 고군분투기를 보여줍니다.

 

열정같은 소리하고 있네 별점입니다.

박평식 : 뜨뜻미지근하네 (별점 2개 반)

이용철 : 하다 안 되면 SNS. 가 유행인가 (별점 2개 반)

 

 

베테랑

TVN 9월 16일 오후 7시 20분

 

부당거래와 베를린의 류승완 감독의 영화 베테랑입니다. 2015년 8월 개봉작으로 황정민이 형사로, 유아인이 재벌 3세로 출연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보셨을 베테랑이 드디어 명절 특선 영화로 나오네요. 아직 보지 못한 저는 꼭 챙겨보려고 합니다. 베테랑 광역수사대와 유아독존 재벌 3세의 자존심을 건 한판 대결이 기대되네요.

 

베테랑 평점입니다.

김혜리 : 의협심과 그루브. 감독의 성정과 특기가 투명하게 드러난 소나기 같은 영화 (별점 4개)

박평식 : 아웃복서의 게임처럼 (별점 3개)

이동진 : 심플하게 힘 있게 치고 달리는 영화가 선사하는 통쾌함 (별점 3개 반)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KBS2 9월 16일 오후 8시 20분 방영

 

토르 다크월드 연출한 앨런 테일러 감독영화입니다. 터미네이터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별점은?

박평식 : 설정은 고작, 액션은 가까스로 (별점 2개 반)

김혜리 : 캐릭터는 흔들리고 이야기는 소진돼 다음에 어찌할지 (별점 2개 반)

이동진 : 음. 이렇게 두편이 더 나온다는 건데... (별점 2개 반)

 

 

도리화가

TVN 9월 17일 오후 7시

 

전국노래자랑을 연출했던 이종필 감독의 도리화가입니다. 1867년 조선 최초 여류소리꾼 이야기로 소리가 하고 싶은 소녀로 수지가 출연합니다. 수지팬이라면 보세요..

 

도리화가 별점입니다.

박평식 : 비련의 전국소리자랑 (별점 2개)

 

 

암살

SBS 9월 17일 오후 9시 55분

 

타짜, 전우치, 도둑들을 연출한 최동훈 감독의 암살도 이번 추석에 티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역시 많은 관객이 본 영화라 따로 설명이 필요할까 싶네요. 하와이 피스톨을 연기한 하정우의 능청스러움과 여성독립군 역을 멋지게 소화한 전지현등 볼거리도 풍부하고 독립군분들의 희생에 대해서 감사하게 되는 영화입니다.

암살 별점입니다.

박평식 : 자충수가 된 무리수, 곁눈질 (별점 2개 반)

이동진 : 다 맛보아도 포만감은 들지 않는 잔칫상 (별점 3개)

김혜리 : 최동훈의 안단테, 하정우의 칸타빌레 (별점 3개 반)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KBS2 9월 17일 오후 10시

 

파괴된 사나이와 간첩을 연출한 우민호 감독의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입니다. 2015년 12월 개봉작으로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이경영, 허준호등 쟁쟁한 남자배우들이 출연을 하였습니다. 조폭, 검찰, 언론, 정치, 재벌 내부자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영화에서 보여줍니다.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별점입니다.

박평식 : 클리셰의 지뢰밭 (별점 2개 반)

이동진 : 적나라하고 자극적인 효과 자체에 사로잡혀 있다 (별점 2개 반)

김혜리 : '외부자들'에게는 가망 없는 곳에서 꾸는 백일몽  (별점 3개)

 

 

뷰티 인사이드

SBS 9월 18일 오후 9시 55분

 

백종열 감독의 뷰티 인사이드도 방영됩니다. 남자, 여자, 아이, 노인..외국인까지 자고 일어나면 매일 다른 모습으로 변하는 남자 우진의 이야기입니다. 색다른 연출로 입소문이 좋은 영화라 꼭 보고 싶습니다.

 

뷰티 인사이드 별점은?

김혜리: 아주 간단한 수식이 아주 더디게 풀리는 과정을 지켜보는 기분 (별점 2개)

 

지금까지 2016년 추석 특선영화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직 MBC 편성표는 공개되지 않은 듯 싶어 아쉽습니다. 그동안 안본 한국영화가 많아서 더욱 기대가 되는 연휴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허브] - 아이허브 주문방법 2016년 최신판 [자세히 안내]

[아이허브] - 눈에 좋은 영양제 아이허브 빌베리, 블루베리 5배 효과

[아이허브] - 아이허브 실리마린 (간에 좋은 영양제)

[아이허브] - 아이허브 추천제품 구강청결제 테라브레스 (입냄새 제거)

 

네이버 이웃 추가하기